노원구립도서관, HDC랩스로부터 4,300권 도서 기증 받아…
지역사회 독서문화 확산 기대
- HDC랩스, 사회공헌 활동 일환으로 도서 기증
- 공원, 복지관, 자활센터 등 지역 기관에 도서 배포로 구민 독서 접근성 확대
노원구립도서관은 지난 9월 26일 HDC랩스로부터 도서 4,300권을 기증받아 도서 기증식을 진행했다.
이번 기증은 HDC랩스의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기증 도서는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대와 관심사를 아우르는 폭넓은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이를 통해 구민들이 생활권 내에서 보다 쉽게 도서를 접할 수 있게 되었으며, 도서관 이용 확대와 지역 내 독서문화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증된 도서는 중평 어린이공원 내 책 쉼터를 비롯, 노원50플러스센터, 북부종합사회복지관, 서울노원지역자활센터, 노원환경재단, 수락노인종합복지관 등 다양한 지역 기관에 배포되었고, 오는 10월 19일 노원중앙도서관에서 개최되는 <오라! 노원중앙도서관> 축제에서 다양한 독서 관련 행사 및 활동에 활용될 예정이다.
도서 기증식에는 노원문화재단 강원재 이사장 및 노원구립도서관 관계자, HDC랩스 관계자 등이 참석해 기증 도서에 대한 감사 인사와 함께 노원을 배경으로 한 ESG 및 교육, 문화발전을 위한 양 기관 간의 협력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강원재 이사장은 “이번 HDC랩스의 도서 기증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보다 넓은 지식과 문화적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민간 기업과 공공기관이 협력하여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도서관은 주민들의 문화적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협력과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