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재)노원문화재단 IT 문화예술교육으로 꿈나무 키우다
‘미디어 상상예술여행’참여 청소년 모집
노원문화재단(이사장 김승국)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후원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주관하는 기술입은 문화예술교육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8,100만원을 지원받아 기술과 예술교육프로그램이 융합된 <미디어 상상예술여행>의 참여자를 오는 5일부터 15일까지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모집대상은 노원구 관내 중·고등학생 우선으로 1기수당 10명 내외 총 5기수 선착순 50명을 모집한다.
이번 <미디어 상상예술여행>의 교육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5차시로 인터렉티브 IT악기 센서기술 탐구, 키넥트아트(로봇)리듬 만들기, 미디어 인스톨레이션 네트워크 조명기술 시연, 영상맵핑 시연, 마지막으로 탐구한 기술들을 가지고 직접 연출해보는 과정으로 전문예술단체인 ‘IT뮤직카타’와 협업하여 진행된다.
이 프로젝트는 IT와 문화예술을 융합하여 만들어져 청소년들의 문화예술향유 및 문화예술 직업군에 대한 진로 탐색에 도움이 될 교육프로그램이다.
노원문화재단 김승국이사장은 “IT와 문화예술교육이 융합된 새로운 장르의 교육이 노원구 청소년들에게 상상력과 창의력을 신장시키는 색다른 경험이 될것”이라며 "코로나19로 답답한 시간을 보내는 청소년들에게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 고 전했다.
모집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노원문화재단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다.
첨부파일 #1: [보도자료] 노원문화재단 기술입은 문화예술교육 참여자 모집(2021.01.05.).hwp
첨부파일 #2: 노원 미디어 상상 예술여행 포스터.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