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노원문화재단 웹진 ‘노원아띠’ 아카이브북 발행
- 노원문화재단과 노원구의 1년간의 문화생활을 담은 아카이브북
노원의 생생한 문화 소식을 격월로 받아볼 수 있는 웹진 ‘노원아띠’의 1년을 담은 아카이브북이 지난 18일 발행됐다. 노원문화재단(이사장 김승국)은 지난 6월 창간호를 시작으로 구민들에게 재단의 문화소식을 알리고, 문화예술에 흥미를 갖도록 돕는 노원문화재단 웹진 ‘노원아띠’를 격월(6,9,10,12월)로 발행했다. 이번 아카이브북은 ‘노원아띠’ 4개호의 주요 내용만을 담은 간행물이다.
‘노원 아띠(N_ARTI)’는 친한친구를 뜻하는 순우리말인 ‘아띠’에서 모티프를 얻은 명칭으로, 친한 친구가 소식을 전하듯 문화예술 소식을 친근하게 전달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올해 ‘노원아띠’에서는 피아니스트 송영민, 소리꾼 이희문 등 예술인은 물론이고, 노원구를 무대로 활동하는 문화PD 인터뷰 등 지역의 이야기도 소개했다. 또, ‘노원아띠 기자단’의 공연·전시·축제 리뷰와 공방 탐방기, 역사가 담긴 문화공간도 소개돼 흥미를 더한다. <이희문의 오방신과>, <2020 신진작가전> 등 아쉽게 놓쳤던 문화행사를 간접적으로 즐길 수 있다. 더불어, 특집기사로 코로나19를 극복하는 기자단의 문화생활 팁도 공개한다.
김승국 이사장은 “노원문화재단의 1년을 담은 간행물인 ‘노원아띠 아카이브북’을 발행하게 되어 기쁘다”며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노원아띠’를 읽으며 문화생활을 충전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노원아띠’ 간행물은 지난 11월 30일부터 12월 11일까지 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해 구독신청을 한 구독자에게 발송되며, 간행물 PDF는 노원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노원아띠 지난호 읽어보기: https://www.nowonarts.kr/html/openspace/webzine.php
※노원아띠 구독 링크: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67756
첨부파일 #1: [보도자료] 노원문화재단 웹진 노원아띠 아카이브북 발행 (2020.12.22).hwp
첨부파일 #2: 1. 노원아띠 아카이브북 표지.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