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소리
예약하신분이 있나요?
9시부터 지금까지 쉬지 않고 계속 전화를 돌리고 있는데
어느 누가 예약을 했는지
관련된 공지사항도 없고
무료이기때문에 무료에 맞게 서비스를 해주는건가요?
9시부터 지금까지 쉬지 않고 계속 전화를 돌리고 있는데
어느 누가 예약을 했는지
관련된 공지사항도 없고
무료이기때문에 무료에 맞게 서비스를 해주는건가요?
답변
관리자
2023/09/27
안녕하세요. 노원문화재단입니다.
먼저 늦은 답변과 불편함을 느끼신 부분에 있어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경춘선숲길 가을음악회> 전화 예약을 시작한 28일 오전에 콜센터 기지국에 오류가 발생하여 부분적인 전화회선이 먹통이 되었습니다.
문제를 발견하고 조치하여 오후 13시부터 정상적으로 모든 회선이 가동이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구민분들이 전화연결에 불편함을 느끼신 현상을 파악하고 원인을 다시 찾았습니다.
많은 회선을 준비하고 하나의 회선당 소화시킬 수 있는 규모는 500명의 전화였습니다. 하지만 구민분들의 많은 관심으로 1분당 콜센터에 몰리는 전화는 10,000명 이상의 전화가 몰려 회선 자체가 감당할 수 있는 범주를 넘어 섰습니다. 사전에 전화가 몰리는 부분에 있어 조사를 진행하였고 청와대 행사 등등 벤치마킹을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노원구민들의 관심은 저희가 판단한 계산을 넘어서 이러한 문제가 생겼습니다.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다음부터는 이런 오류를 참고하여 불편하신 점을 최소화시킬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늦은 답변과 불편함을 느끼신 부분에 있어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경춘선숲길 가을음악회> 전화 예약을 시작한 28일 오전에 콜센터 기지국에 오류가 발생하여 부분적인 전화회선이 먹통이 되었습니다.
문제를 발견하고 조치하여 오후 13시부터 정상적으로 모든 회선이 가동이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구민분들이 전화연결에 불편함을 느끼신 현상을 파악하고 원인을 다시 찾았습니다.
많은 회선을 준비하고 하나의 회선당 소화시킬 수 있는 규모는 500명의 전화였습니다. 하지만 구민분들의 많은 관심으로 1분당 콜센터에 몰리는 전화는 10,000명 이상의 전화가 몰려 회선 자체가 감당할 수 있는 범주를 넘어 섰습니다. 사전에 전화가 몰리는 부분에 있어 조사를 진행하였고 청와대 행사 등등 벤치마킹을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노원구민들의 관심은 저희가 판단한 계산을 넘어서 이러한 문제가 생겼습니다.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다음부터는 이런 오류를 참고하여 불편하신 점을 최소화시킬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